티스토리 뷰
배달 업계가 출혈경쟁에 돌입한 것 같습니다. 쿠팡이츠에 이어 배달의민족이 묶음배달을 무료로 했기 때문입니다. 업계 간의 차이가 점점 더 좁혀지는 가운데 출혈을 통해서라도 점유율을 높이겠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무료 배달 서비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팡이츠 배달비 무료
쿠팡이츠는 점유율 기준 업계 3위로 '배달비 무료'라는 파격 정책을 통해 업계 2위인 요기요를 넘어섰습니다. 쿠팡이츠는 3월 26일부터 유료 구독 서비스인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묶음 배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밝혔습니다.
쿠팡이츠 무료 배달 서비스는 주문 횟수, 주문 금액, 장거리 배달에 제한이 없는 무제한 혜택입니다. 특히, 별도의 쿠폰, 할인, 중복 사용도 가능해 음식 가격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료배달과 프리미엄 서비스인 한집배달 중 원하는 배달을 선택해 이용 가능합니다.
쿠팡이츠 와우혜택은 수도권과 광역시에 이어 충청도, 강원도, 경상도, 전라도 주요 지역과 제주도 제주시 등 이용 가능합니다.
배민 배달비 무료
쿠팡이츠의 파격 정책에 이어 4월 1일 멤버쉽 가입을 안 해도 무료 배달 혜택 적용이 됩니다. 업계 3위에서 2위로 올라온 쿠팡이츠의 점유율을 견제하기 위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무료 배달은 알뜰 배달 무제한 쿠폰 발급(최소 주문금액 15,000원 이상)과 알뜰·한집 배달 10% 중복할인 쿠폰(최대 3,000원 할인)으로 진행합니다. 수도권 지역 중심으로 먼저 시행합니다.
요기요 무료배달
업계 3위로 내려간 요기요는 멤버쉽(요기 패스 X) 구독 서비스 대상자에게 혜택을 주는 방향으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요기요 멤버쉽(요기 패스 X) 구독비를 월 4,900원에서 2,900원으로 낮추고, 멤버십 고객이 17,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비 무제한 무료 정책을 보였습니다.
업계 무료 배달 서비스 비교
멤버쉽을 가입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배달의 민족의 무료 배달 서비스가 가장 사람들에게 편할 것 같습니다. 어떠한 멤버십 가입 등 요구 조건이 하나도 필요 없으며, 무제한 무료 배달 서비스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요즘 쿠팡 와우 구독을 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서 쿠팡이츠의 점유율도 높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요기요는 멤버십을 가입했던 분들이라면 요기요를 계속적으로 사용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배달의 민족보다 요기요를 멤버쉽 가입을 하지 않고 사용하는데 평상시 요기요의 할인 업체, 할인 가격, 결제 수단 할인 등 더 많은 할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2월 기준으로 월평균 활성 이용자수는 1위 배달의민족(2244만), 2위 요기요(602만), 3위 쿠팡이츠(574만)입니다.
배달 업계의 출혈경쟁이 심해져서 배달을 시켜먹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좋을 수도 있으나, 장기적인 입장에서 이러한 경쟁으로 남은 업체가 독점을 하는 입장은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배달비 무료에 대해서 소개하며 합리적인 소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