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인기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흑백요리사의 마지막 12편까지 공개되었습니다. 흑백요리사는 유명한 요리사인 백팀과 무명 요리사인 흑팀이 경쟁을 통해서 최후의 1인이 우승하게 되는 규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마지막 12화에서 흑백요리사 우승자는 누구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흑백요리사 우승자는 누구일까요?

흑백요리사 12화에서 먼저 결승전에 올라간 나폴리맛피아와 다른 사람들을 모두 이기고 올라온 에드워드리의 결승전을 치렀습니다. 

 

심사위원인 백종원과 안성재가 만장일치로 한쪽이 더 나은 음식을 만들어야 하는 규칙을 가진 '이름을 건 요리'로 경쟁을 했습니다. 

 

'이름을 건 요리'로 나폴리맛피아와 에드워드리의 대결을 하면서 서로 다른 음식을 준비하여 심사위원들이 결정을 하기 더욱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나폴리맛피아는 "양의 심장과 야생 버섯을 곁들인 피스타치오 양갈비"라는 요리를 준비했습니다. 이 음식은 피에몬테식 양갈비와 양심장 라비올로를 같이 한 접시에 이쁘게 플레이팅 한 음식으로 보였습니다. 이탈리아에서 요리를 배운 나폴리맛피아의 모든 것을 보는 것 같은 음식이었습니다.

 

에드워드리는 "나머지 떡볶이 디저트"를 디저트를 준비하였습니다. 이 디저트는 재미교포인 에드워드리가 매번 떡볶이를 먹을 때마다 양이 많아서 다 먹지 못했던 기억으로 만든 음식으로 떡을 갈아서 이탈리아 머랭과 함께 살짝 얼리고 떡볶이 캐러멜을 만들어서 플레이팅 했습니다. 정말 매번 참신한 에드워드리 음식이 대단하다고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최종 심사위원의 만장일치 선택은 나폴리맛피아로 결정돼서 흑백요리사 우승자라는 타이틀과 우승 상금 3억 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번 흑백요리사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요리에 대해서 더 많은 관심이 생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결승전에서 최후의 경쟁을 했던 나폴리맛피아와 에드워드리가 유재석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인 '유퀴즈에'에 게스트로 출연을 확정했다고 합니다.

 

'유퀴즈'에서 나폴리맛피아와 에드워드리라는 사람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게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흑백요리사 우승자 나폴리맛피아와 준우승자 에드워드리의 '유퀴즈' 방송은 10월 16일에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